스크린샷 2014-12-12 오후 12.32.52

과업주제: 수원팔달문시장 문화관광형시장 육성
과업년도: 2010년
발주처: 중소기업청

과업내용: 수원팔달문시장과 수원지역 시장상인의 정체성을 새롭게 브랜딩.
관광객들 대다수가 정조에 대한 호감과 궁금증으로 팔달문 일대를 방문한다는 것에서 착안, 상업을 부흥시키고자 수원을 계획도시로 만든 정조의 뜻을 시장 정체성에 접목
“왕이 만든 시장“ “선비가 뿌리인 수원 유상“ “백성들의 태평성대를 기원하는 불취무귀(不醉無歸)” 의 세 가지 테마로 스토리텔링
2011 우수시장박람회 홍보마케팅 우수시장 선정